이벤트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클라이언트와 서버 모두에서 사용할수있는 "ReplicatedStorage" 를 사용한다.

 

 

 

사전준비

ReplicatedStorage 에서 + 버튼을 눌러 RemoteEvent 를 생성한다.

생성한 RemoteEvent 를 클릭하여 이름을 MyEvent 로 변경한다.

 

서버 -> 클라이언트

 

클라이언트

local ReplicatedStorage = game:GetService("ReplicatedStorage")
local myEvent = ReplicatedStorage:WaitForChild("MyEvent")

myEvent.OnClientEvent:Connect(function(message)
	print( "Client " .. message )
end)

 

ReplicatedStorage 에 생성 되어있는 RemoteEvent 를 가져온 후에 OnClientEvent 에 이벤트를 연결한다.

 

 

서버

local ReplicatedStorage = game:GetService("ReplicatedStorage")
local MyEvent = ReplicatedStorage:WaitForChild("MyEvent")
	
task.wait(1)
	
MyEvent:FireAllClients("hello")

 

FireAllClients 함수를 사용하여 클라이언트에 이벤트를 전송한다.

 

 

 

클라이언트 -> 서버

 


서버

local ReplicatedStorage = game:GetService("ReplicatedStorage")
local ClientEvent = ReplicatedStorage:WaitForChild("ClientEvent")

-- 서버가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받으면 다른 클라이언트에게 전달
ClientEvent.OnServerEvent:Connect(function(player, message)
    print(player.Name .. " sent message: " .. message)
end)

 

OnServerEvent 를 사용하여 이벤트를 연결한다.

 

 

 

클라이언트

local ReplicatedStorage = game:GetService("ReplicatedStorage")
local ClientEvent = ReplicatedStorage:WaitForChild("ClientEvent")


ClientEvent:FireServer("Hello, other clients!")

 

FireServer 함수를 사용하여 클라이언트에 이벤트를 전송한다.

 

 

 

+ Recent posts